본문 바로가기
잡다한정보

왕륭, 태조 왕건의 아버지

by 너와나의 정보고리 2021. 10. 13.
반응형

통일신라 말 송악 군의 왕건의 아버지. 의 조작 제건과 원창 왕후 저 민의의 장남이다. 그에게는 이름이 알려지지 않은 두 명의 남동생 왕평달과 여동생이 있었다. 그의 성은 왕(王氏)이었지만 그가 살아 있을 때 이미 왕 씨를 이용했는지에 대해서는 많은 의문점이 있다.

그녀의 아내인 위숙왕후는 꿈에 시집가서 시집가서 '몽부인(夢夫人)'이라는 별명을 얻었고 왕건을 낳았다. '고려사'와 '태 조세가' 시리즈에는 태조가 세조의 장남이라는 표현이 있어 세조가 자녀를 더 낳을 가능성이 있다.

고려 성성 대왕이 즉위한 후 황제로 추앙된 태조의 3대 직계 조 중 한 명이다. 이름은 세조(世祖), 성은 원렬 민혜, 위무 대왕(元烈敏 惠威武大王), 잠자는 문명(文明).


송악 일대를 다스리던 성주에서 태어나 현대에는 왕룡과 같은 지방세력을 귀족으로 묘사한다. 아버지 작제건과 설화 속의 조상들, 강충, 보육원 등 상급자들이 모두 부자였다는 기록이 있어 왕건 가문이 부자였다는 것은 설화의 내용을 제외하고는 매우 신빙성이 있다. 사실인지 아닌지. 송악의 유력한 인물로 평주 박직 윤-박지윤, 황주 공공, 정주 유청 궁과 함께 파서 지방을 대표하는 유력한 귀족이었다.


<고려사>에서 위의 설명은 송악뿐 아니라 신라도 삼키려는 야심이 있었음을 보여준다. 어느 날 왕룽은 아름다운 여인을 만나 결혼하는 꿈을 꾸었습니다. 그는 꿈을 꾸고 어느 날 영안 성에 갔다가 꿈에서 미녀를 만나 망설임 없이 이야기를 나누다 결혼했다. 그러나 이 아름다운 여인의 정체는 아무도 몰랐고 세상은 그녀를 꿈의 아내 몽부인(夢夫人)이라고 불렀다고 합니다.

반응형

'잡다한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은행나무의 효능  (0) 2021.11.26
은행나무가 멸종 위기  (0) 2021.11.25
배의 6가지 효능  (1) 2021.11.22
캘리포니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.  (0) 2021.10.14
곰팡이가 생긴옷 관리하기  (0) 2021.10.12

댓글